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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노트와 연필
우리 기획재정부 직원은 국민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 하겠습니다.
1. 우리는 국민에게 봉사하기 위하여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고 국민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우리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국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3. 우리는 모든 국민에게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국민이 신뢰하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위하여 「행정서비스 표준이행」을 정하여 이를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행정서비스 표준 이행
    민원인들을 대하는 우리의 기본자세
    잘못된 서비스에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국민의 의견을 항상 듣는 열린행정구현
    행정서비스의 지속적인 보안ㆍ개선
    국민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사항

1. 기획재정부를 방문하는 분에 대한 서비스 이행기준

  - 민원인이 방문하시면 5분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인의 요망사항을 경청하고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직접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전화로 용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분에 대한 서비스 이행기준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먼저 소속과 성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 일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민원인이 요구하실 경우에는
    3 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민원을 문서로 접수하고자 하는 분에 대한 서비스 이행기준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민원사무 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사무처리 기준표
 
민원사무명 법정처리기간 서비스기준
진 정 14일 5일
건 의 7일(법정7일) 10일
단순질의 7일 5일
법령질의 14일 10일
  - 부득이한 사정으로 처리가 지연될 경우에는 서비스기한 1일전까지 지연사유와 처리예정기간을 전화 또는 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처리가 지연될 경우에는 서비스기한 1일전까지 지연사유와 처리예정기간을 전화 또는 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4.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서비스 제공기준 - 기획재정부 홈페이지(http://www.mpb.go.kr)의 「참여마당」에 접수된 「정책건의·질의」에 대하여는 접수일로부터 2일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관계부처간의 협의등으로 처리에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접수일로부터 2일이내에 지연사유와 처리예정기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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